전국 문화예술 대축제전 안성에서 열리다

한국문화예술능력평가원 주최, 유명 서화작가 총출동
안성시민들 ‘품격 높고 독특한 이색 작품’에 큰 감동

 전국 서화 작가들의 대축제인 ‘제1회 전국문화예술 대축제전’이 한국문화예술능력평가원(한예평) 주최로 15일 안성시 소재 안성맞춤아트홀 전시실에서 열렸다.

 이날 대축제전에는 안성을 비롯해 서울, 부산, 인천, 울산, 포항, 안양, 용인, 청주, 제천, 홍성 등의 지역 교육 관장과 초대 작가 및 마스터 지도사로 활동 중인 서화가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우정 작가 사회로 진행됐다.

 이광수 원장은 인사말에서 “한예평은 2019년 4월에 현판식을 갖고 먹그림, 실용서예, 천아트, 도자아트, 천연염색으로 자격증 제도를 도입해 시대에 걸맞은 감성융합예술로 격조 높은 지도사를 양성, 각 분야에서 예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뜻깊고 의미 있는 일에 많은 작가들이 자긍심을 갖고 현재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소개한 뒤 “그러나 그해 코로나19라는 재앙이 지구촌을 멈추게 했으며, 그 여파로 우리의 문화예술인들의 작업 활동과 실생활에 어려움을 겪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어려운 상황속이지만 서화에 대한 열정 하나로 지도사 양성에 힘써 주고 있는 전국 교육관장님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이번 축제전에 훌륭한 작품을 출품한 작가 여러분께 감사”를 표했다.

 이광수 원장은 끝으로 “이번 작품전을 시작으로 예술의 길은 끝이 없음을 자각해 항상 일신우일신하는 자세로 정진할 것”을 촉구하고 “앞으로 함께 뜻을 모아 한예평의 가치를 굳건히 지키고 발전시키겠다”약속해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서한문을 통해 한예평 전국 대축제전 개최에 축하와 함께 바쁜 일상 속에서도 전시회 개최를 위해 애쓴 이광수 원장을 비롯해 작가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우리 안성에서 처음 열리는 한예평 대축제전의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 기대 된다”며 “전시회를 통해 안성시민들에게 문화예술을 향유 할 수 있는 좋은 시간 될 것”을 당부했다.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열린 축제전에는 시민 500여명이 전시회를 찾아 품격 높은 작품에 찬사를 보냈다.

 한예평 전국 교육관은 진선장 안성교육관장을 위시해 청주 관장 조재영, 보령 관장 이미자, 홍성 관장 김호숙, 안양 관장 정윤주, 구미 관장 서현희, 울산 관장 이재영, 인천동구 관장 한규식, 서울강동 관장 이숙자, 포항북구 관장 전명희, 부산동구 관장 이영미, 제천 관장 김흥환, 전북완주 관장 김경옥 씨 등이 현재 지역별 향토 예술 발전과 후진 양성에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헌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한의학 폄훼하고 한의사 말살하려는 대한의사협회 산하단체 해체하라"
보건복지부 산하 사단법인 대한의사협회가 한의사를 조직적으로 비방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며, 국민 건강을 책임져야 할 정부가 나서 제지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잘못된 정보를 통해 한의 진료를 선택하려는 국민의 혼란을 가중시키는 만큼, 일방적으로 타 직역을 비하하며 궁극적으론 국민의 건강권을 위협하는 단체를 더 이상 묵과해선 안 된다는 것. 국민동의청원에 올라온 대한의사협회 산하 한방대책특별위원회(이하 한특위) 해체에 관한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국가에서 인정한 국민건강을 돌보는 한의사의 활동을 제약하기 위한, 다른 이익집단엔 없는 단체로 조직적으로 한의사를 폄훼해 한의사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 매해 거액의 예산을 배정받아 활동하고 있다.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초음파나 엑스레이 등을 한의사가 사용하는 것에 대해 대법원의 승소판결이 내려지기도 하는 등 한의학의 현대화가 상당부분 진행되고 있음에도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치부하며, '한방 무당'이라는 조롱과 비하를 일삼는 데다, 단순한 선전전만 하는 것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에 반대하며, 초음파 의료기기업체가 한의사들에게 기계를 판매하지 않도록 갑질 행패를 부리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