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안성시지부·평택준법지원센터

안성2동, 취약계층 가구 주거환경 개선 추진

 안성2동이 농협안성시지부와 평택준법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지난 26일부터 2일간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에 주건환경개선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농협안성시지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평택준법지원센터 사회봉사대의 재능기부를 받아 저소득 취약계층 2가구에 도배 및 장판 교체를 실시했으며, 이날 현장에는 농협안성시부 손남태 지부장, 평택준법지원센터 강영욱 소장, 오영식 안성농협조합장, 채정숙 안성2동장, 전지훤 안성2동 청소년지도위원 등이 참석해 격려했다.

 손남태 지부장은 “올해는 평택준법지원센터 사회봉사대의 도움으로 안성2동에서 추천한 2가구의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겨울을 지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특히 현장에서 장판 교체를 추가로 지원해 준 오영식 안성농협 조합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채정숙 안성2동장은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안성시 관내 취약계층에게 매년 주거환경개선을 지원하고 있는 농협안성시지부와 힘든 집수리 작업에 이틀 동안 애써주신 시지부 직원 분들과 사회봉사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하는 지역복지를 통해 살기 좋은 안성시를 만들어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우종수 제40대 경기남부경찰청장 취임
우종수 제40대 경기남부경찰청장이 2022년 12월 30일 취임했다. 우종수 신임청장은 ‘수사 전문가’로 정평이 난 인물로 1968년 서울 출생이며, 성균관대와 연세대 법무대학원을 졸업했다. 행정고시(38회) 특채로 1999년 경찰에 입직, 駐러한국대사관 경찰주재관, 경찰청 정보국 정보1과장,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실 인사담당관, 행정안전부 치안정책관, 서울경찰청 수사부장, 경찰청 과학수사관리관, 경기북부경찰청장,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형사국장, 서울경찰청 수사차장, 경찰청 차장 등을 지냈다. 우종수 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마음을 같이 하면 이루지 못할 일은 없다”면서 “함께 역량과 지혜를 모아 대한민국 최고, 세계 최고의 경기남부경찰을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우 청장은 치안업무 수행 시 가장 중점을 둬야 할 사항으로는 △민경 협력치안의 안착과 책임수사의 성공적 구현 △경찰관의 기본 소임과 기본적 소명의식 인지 △변화하는 치안 환경과 주민들의 눈높이에 대한 적응 △소통과 화합, 존중과 신뢰 기반의 건전한 조직문화 실현 등을 제시했다. 이날 우 청장은 “비바람이 불면 우산을 펴서 여러분들이 비에 젖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만약 우산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