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제일장로교회 서안성푸드뱅크와 함께하는

먹거리 지원 사업 후원물품 전달식 진행

 안성시 석정동에 위치한 안성제일장로교회(담임목사 양신) ‘2023 안성제일장로교회와 함께하는 먹거리 지원 사업’의 일환인 후원 물품 전달식이 지난 27일 서안성푸드뱅크에서 진행했다.

 ‘안성제일장로교회와 함께하는 먹거리 지원 사업’은 지난 2021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사업으로 안성시에 거주 중인 먹거리 취약계층 150가구에 월 1회 2만원 상당의 음식 꾸러미를 5개월간 지원하는 봉사 사업이다.

 음식 꾸러미는 대상자가 쉽게 조리할 수 있고 실온 보관이 가능하며 바로 섭취할 수 있는 제품(통조림, 카레류, 밑반찬류 등)을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인데 소요예산 1천 5백만원 상당의 후원금으로 운영된다.

 후원금은 지난 2022년 성탄절을 기념한 복지사역을 위한 기금 모금 행사에 안성제일장로교회의 성도들이 아낌없이 참여한 덕분에 마련되었다.

 이번 먹거리 지원 사업을 후원하는 안성제일장로교회 양신 담임목사는 “2021년에 이어 두 번째로 서안성푸드뱅크와 함께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 교회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인 이번 먹거리 지원 사업을 통해 먹거리 취약계층이 추운 겨울을 잘 이겨내길 기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성제일장로교회는 안성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사역뿐만 아니라 월드비전과 함께 전 세계 취약 아동을 돕는 활동도 함께 하고 있다.

 참고로 서안성푸드뱅크는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식품, 생필품 등을 기부 받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사업장이다. 기부 관련 자세한 문의는 서안성푸드뱅크(652-5085) 또는 홈페이지 https://sasfoodbank.kr/ 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한국지역신문협회, '힘쎈 충남, 대한민국의 힘' 공유
한국지역신문협회가 회원사 발행인과 소속 기자들이 참여하는 2024년 워크숍을 오는 9월 27~28일까지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충남 천안시 상록리조트에서 개최키로 했다. 권영석 회장은 지난 4일 신용수 사무총장, 이원주 상임이사와 서산타임즈를 방문하여 충남협의회 이병렬 회장을 비롯한 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2024년 워크숍’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올해 워크숍 주제를 ‘지역밀착과 공공저널리즘 전면화’로 정했다. 이에 따라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역신문이 단순히 소식을 전달하는 매체에서 나아가 실질적인 지역사회 변화와 발전의 한 축이 되기 위한 내용의 심포지엄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발행인과 소속기자는 물론 시도 협의회간 화합의 장을 만들어 지역신문 구성원이라는 것이 자랑스럽게 만든다는 계획이다. 권영석(봉화일보 대표) 회장은 “먼저 2024년도 워크숍을 주관하는 충남협의회 이병렬 회장을 비롯한 회원사 대표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올해 워크숍이 지역신문의 건전한 발전과 지역 언론 창달 및 회원사들의 권익 보호를 논의하고 친목 도모와 화합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병렬(서산타임즈 발행인) 충남협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