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화마을, ‘일죽면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점심나누기’ 진행

정성들여 끓인 사골육수에 소고기 고명을 푸짐하게 올린 우동, 떡 음료수 제공

 맑고 향기로운 마을공동체 연화마을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재용)이 지난 22일 일죽면 송학경로당에서 사랑의 점심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민간 봉사단체인 연화마을의 봉사자들이 현장에서 푹 끓인 사골 육수에 소고기 고명을 푸짐하게 올린 우동과 떡, 음료수 등을 준비했으며, 이번에 생일을 맞이한 어르신들을 위해 쌀과 선물도 마련했다.

 살얼음이 잡히고 땅이 언다는 절기인 소설에 열린 이번 점심 나누기에는 140여 명의 어르신들이 함께했는데, 행사장을 찾은 한 어르신은 “뜨거운 우동 국물과 푸짐한 소고기 고명에 마음까지 훈훈해진다.”고 정성스럽게 점심을 마련한 봉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한 뒤 “덕분에 이번 겨울이 좀 더 따뜻하게 다가오는 거 같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연화마을에선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10년부터 매달 한 차례씩 사랑의 점심나누기 행사를 열고 있으며, 그동안 동안성 지역을 중심으로 어르신 위로공연과 먹거리 나눔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 왔다.

 이재용 이사장은 “많은 분들의 후원과 봉사로 달마다 점심 나누기 행사를 열고 있다.”면서 “어르신들께 점심을 드리게 되어 행복하고 앞으로도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한 꾸준한 나눔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