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4H회원 축제의 날

4H 경진대회 성대

 안성시 관내 중·고학교 4H회원들의 한 해 동안 과제 활동을 알리고 회원들의 창의력 발휘를 위한 안성시 4H경진대회가 지난 5일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렸다.

 올해로 49회를 맞는 4H경진대회에는 가온고, 안성중 등 관내 14개 중·고등학교 학생 203명을 위시해 황은성 안성시장, 4H지도자협의회 장석헌 회장, 4H지도교사협의회 이영남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10시부터 양성중학교의 풍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과제활동연시경진, 웰빙케이크 만들기, 수경식물 만들기 등 주요 행사로 이어졌다. 1층 행사장 입구에는 천연비누, 한지공예, 4H활동사진, 제과제빵 등 학교별 개성을 살린 과제물 전시를 통해 학생들의 솜씨를 자랑하고 2층에서는 레크리에이션 및 4H역사와 정신을 배우는 4H하나 되기 프로그램이 마련되는 등 4H회 학생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운영
안성상공회의소(회장한영세)가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6년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안성·평택기업과 청년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은 청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촉구하고, 기업의 청년채용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성, 평택소재 5인이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이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할 경우 사업주에게 월 60만원씩, 1년간 최대 720만원 을 지원한다. 올해 모집규모는 422명으로 배정인원 마감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것. 안성상공회의소는 2024년부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이와함께 공동안전관리자지원사업, 기업 및근로자컨설팅지원사업, 공공조달지원사업, 중소기업제조물책임(PL)보험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은 안성과 평택지역 기업과 청년은 안성상공회의소(070-4261 1909)로 문의하거나 안성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