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맞춤 박물관에서는 주 5일 수업제 전면시행에 따라 4월 7일부터 7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주말 무료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주말 어린이 동반 가족단위 관람객 및 초교 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우리문화 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안성맞춤 박물관에서 주말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 운영은 △4월 걱정 인형만들기 △5월 안성 죽산리 오층석탑 티셔츠 만들기 △6월 단오 부채만들기 △7월 천연염색 손수건만들기 등 월별 차별화된 내용으로 구성됐다.
4월 프로그램인 ‘걱정인형 만들기’는 연초 짚으로 인형(정애비)을 만들어 버려서 액을 막는 풍습과 같이 학생들이 짚으로 인형을 만들고 거기에 자기 걱정거리를 적은 종이를 붙여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인형 만들기다.
5월은 석가탄신일이 있는 달로 불교 유교인 보물 435호 안성 죽산리 오층석탑 전사한 티셔츠 만들기와 6월은 단오 부채만들기, 7월은 천연염색 손수건 만들기 행사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학교단위 단체 참가자는 미리 예약을 해야 참여할 수 있으며 어린이 동반 가족단위 관람객들은 1일 선착순 60명까지 참가 가능하며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이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안성맞춤 박물관(676-435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