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외곽순환도로 통행료 인하추진

경기도의회·경기도 공동 대응

 경기도의회(의장 허재안)는 지난 26일 도의회 부의장실에서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구간 통행료 인하를 위해 구성된 도의회·경기도 합동TF’ 두 번째 회의를 열고 관련대책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날 도의회에서 김정호 부의장(단장) 이재준 의원(부단장)이 도의 경우 김동근 기획조정 실장을 비롯해 홍장호 교통건설국장, 경기개발연구원 류시균, 교통연구부장 등이 참석해 정부재정 구간 보다 2.5배나 높은 민자구간 통행료 산정의 불합리성에 대해 공감하면서 통행료 인하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현행 법제도 하에서 추진 가능한 방안으로 민간사업자의 사업시행권 매수, 통행료를 정부가 지불하는 방식, 지역주민 할인제도 시행 등을 제시했고 이를 현실화하기 위해 중앙정부 건의 등 구체적 실천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