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지성 역량 높여 공교육 신뢰제고

학교 컨설팅 장학 발대식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은 지난 2일 만정중학교에서 250여명의 유치원·초교·중학·고교·특수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컨설팅 장학 발대식과 함께 전문성 신장연수가 이루어졌다.

 안성맞춤 혁신 교육을 위해 3136명의 교사가 자발적으로 컨설팅장학을 의뢰해 지난해의 같은 시기보다 2.5배의 참여율을 보였고 이는 2년째 시작하는 컨설팅장학이 점차 정착되어 가는 것임을 시사 한다고 볼 수 있다.

 교사 스스로 수업혁신 및 교실혁신에 대한 변화를 갖고자 도움을 요청하는 두드림 소리에 호응해 245명의 컨설턴트는 의뢰인의 요청 내용을 분석해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함으로써 출탁동시로 안성혁신 교육을 선도하게 된다.

 발대식에서 이석기 교육장은 컨설팀장학 운영단 단장인 고삼초교 최기옥 교장에게 위촉장을 대표로 수여하고 컨설팅장학을 통해 학교현장에서 창의지성 역량을 높여 공교육의 신뢰를 높여 나갈 것을 당부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운영
안성상공회의소(회장한영세)가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6년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안성·평택기업과 청년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은 청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촉구하고, 기업의 청년채용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성, 평택소재 5인이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이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할 경우 사업주에게 월 60만원씩, 1년간 최대 720만원 을 지원한다. 올해 모집규모는 422명으로 배정인원 마감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것. 안성상공회의소는 2024년부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이와함께 공동안전관리자지원사업, 기업 및근로자컨설팅지원사업, 공공조달지원사업, 중소기업제조물책임(PL)보험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은 안성과 평택지역 기업과 청년은 안성상공회의소(070-4261 1909)로 문의하거나 안성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