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 안성교육 확산 선포식

특별 청렴교육도 함께 실시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은 지난 12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중학교 교장 및 본청 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클린 안성교육확산 선포식과 특별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석기 교육장은 클린 안성교육 확산을 선포하고 안성중학교 윤승근 교장이 참석자 대표로 자정결의문을 낭독함으로써 안성교육 가족 모두가 부정부패를 없애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어 초청강사인 하석종 경기도교육청 조사총괄담당 사무관은 특강에서 청렴의 현주소, 경기도교육청 반부패·청렴정책, 감사지적 사리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면서 공무원 개개인의 청렴한 직무자세를 요구했다. 또한 이번 행사 참석자 전원은 청렴에 대한 생각과 의지를 적은 편지를 접어 붙인 청렴액자를 만들어 안성교육지원청 본관에 게시해 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모든 이에게 청렴의지를 표방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