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층 인기짱 국민생활체육 ‘게이트볼’

효행심 깊은 읍면동장, 지역인사 후원으로 결성단체 계속 증가

 노년층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고 서로의 친목과 우의를 돈독하게 해줌으로써 보람 있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하는 국민생활체육 게이트볼에 대한 인기가 높다. 이렇게 노년을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건강을 갖게하는 게이트볼에 대해 평소 효심깊은 읍·면장들이 적극 나서 게이트볼장 개장 추진과 게이트볼 저변확대에 나서면서 현재 안성관 내에는 20여 곳으로 2년여도 안된 짧은 기간에 15곳이 새로 운영되고 있다.

 게이트볼의 인구가 급속히 증가한 것은 윤동섭 안성이케이트볼연합회장의 높은 친화력과 리더십 때문으로 보고 있다.

 게이트볼 불모지에서 이렇게 활성화 된 것은 노년층의 적합한 운동으로 각광받으면서 지역지도자들이 적극적으로 게이트볼 조직을 후원하고 나섰고 뜻있는 읍면장들이 나서서 노년층의 생활을 즐겁고 건강하게 해주고 있다.

 게이트볼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상대와 함께 호흡을 한다는 점에서 육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운동에도 매우 좋고 여럿이 어울리면서 친목도 도모하고 공동체의식도 키울 수 있어 노년층에는 맞춤경기로 너무도 좋은 운동이다. 또 집중력도 높여 줄 뿐 아니라 근력강화운동은 물론 노인들에게 그림자처럼 쫓아다니는 당뇨와 혈압의 수치도 자연스럽게 조절해주고 치매와 우울증도 사전예방에 효과가 있어 일석사조 유익한 운동이다.

 노년층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고 서로의 친목과 우의를 돈독하게 해줌으로써 보람있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하는 국민생활체육 안성시게이트볼 대한노인회 안성시 지회장기 및 안성중앙로타리클럽 회장배 게이트볼 대회가 지난 30일 안성공설운동장 보조구장에서 황은성 안성시장, 이동재 시의회의장, 천동현 도의회 농림수산위원장, 이석기 교육장, 이병택 농협시지부장을 비롯해 기관 사회단체장 회원등이 대성황속에 열렸다.

 이날 대회에는 안성관내 16개팀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윤동섭 안성시게이트볼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제7회 대한노인회안성시지회장기 및 안성중앙로타리클럽 회장배 게이트볼 대회를 진심으로 환영한다참가 동호인들은 승부의 세계를 뛰어넘어 한마당 잔치를 또한 동호인들의 화합의 축제로 승화되어야 한다강조했다.

 이어 서로 친목을 돈독히 해서 성숙된 게이트볼 문화를 만들어 가자역설하고 평소 열심히 연마한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정정당당하게 최선을 다해 각팀의 명예를 위해 선전해 줄 것을 주문했다.

 황은성 시장 등은 축사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게이트볼 대회는 국민생할체육에 포함될 정도로 큰 인기 속에 계속 발전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라면서 경기도 중요하지만 서로의 친목과 우의를 돈독히 해서 즐겁고 보람있는 노년생활을 영위하는 뜻깊은 대회가 될 것을 당부했다.

 경기는 예산과 본선으로 나누어 시합에 들어갔는데, 경기결과 1등 보계면 상삼팀(회장 윤종섭) 2층 보개팀(회장 권순중) 3층 양성팀(회장 송호식)이 차지했다.

 


지역

더보기
한경대서 사전투표 독려 캠페인 ‘주소 상관없이 투표 가능’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안성시가 대학생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적극적인 행보에 나섰다. 안성시는 사전투표일을 하루 앞둔 지난 28일, 한경대학교 학생회관에서 대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과 시청 관계 공무원들이 직접 참석해 학생들에게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사전투표 제도에 대한 안내를 실시했다. 김 시장은 “주소지가 안성이 아니어도 사전투표는 전국 어디서나 가능한 만큼, 주변 가까운 투표소를 이용해 소중한 권리를 행사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에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화답하며 투표 참여 의사를 밝혔다. 한편, 안성시는 사전투표가 실시되는 5월 29일과 30일에 앞서 관내 15개 사전투표소를 사전 점검했다. 시 관계자들은 투표 시스템 작동 여부, 안내문 부착 상태 등 전반적인 준비 사항을 확인하며 투표소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공도읍 사전투표소를 직접 찾아 현장을 둘러보며 사전투표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시 관계자는 “안성시 사전투표소는 철저한 사전 준비를 마친 상태”라며 “시민들께서는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사전투표소를 이용해 반드시 투표에 참여해 주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