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뇌염 예방접종 무료실시

어린이대상 Tdap(파상풍, 디프테리아, 백일해) 추가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

 어린이대상 Tdap(파상풍, 디프테리아, 백일해) 추가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모든 예방접종은 기초접종도 중요하지만 어느 시기가 지나면 면역력이 소멸되기 때문에 반쪽 예방접종이 안 되려면 반드시 추가 접종을 해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Tdap 접종은 영유아때 Dtap 접종으로 면역력을 갖게 되지만 10년이 지난 만 11세에서 면역력이 소멸돼 추가 접종을 받아야 하고 또한 일본 뇌염도 예방을 위해서는 환경 및 개인위생관리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적기 예방접종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만 12세에 추가 접종을 반드시 실시해야 한다. 접종대상자는 보호자와 함께 예방접종수첩을 지참하고 오후 3시까지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이와 함께 201211일부터 관내 만 12세 이하 영유아는 필수예방접종 비용이 전액 지원되어 위탁의료기관에서도 무료로 접종할 수 있으므로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을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http://nipcdc.go.kr)에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는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예방접종실(678-591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한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운영
안성상공회의소(회장한영세)가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6년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안성·평택기업과 청년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은 청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촉구하고, 기업의 청년채용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성, 평택소재 5인이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이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할 경우 사업주에게 월 60만원씩, 1년간 최대 720만원 을 지원한다. 올해 모집규모는 422명으로 배정인원 마감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것. 안성상공회의소는 2024년부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이와함께 공동안전관리자지원사업, 기업 및근로자컨설팅지원사업, 공공조달지원사업, 중소기업제조물책임(PL)보험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은 안성과 평택지역 기업과 청년은 안성상공회의소(070-4261 1909)로 문의하거나 안성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