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도상국 농업관련 공무원들’

1년간 한국농촌개발 과정 연수

 국립한경대학교(총장 김성진)는 지난 6일 오후 430분부터 아시아·아프리카 개발도상국 16개 국가의 농업담당공무원 20명이 참여하는 국제개발협력대학원 KOICA 석사과정입교식을 개최했다. 한국국제협력단(이사장 박대원)과 공동으로 진행되는 이 연수는 2010년 처음 시작한 이래 올해로 3년째이며 매년 20명의 개발도상국 공무원이 참가해 현재까지 40명이 한국의 농촌개발 노하우를 배운바 있다.

 올해 입학하는 학생들 또한 아시아·아프리카의 농업부·농업연구소 등에서 온 농업전문가들로 내년 9월까지 한경대학교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이 연수는 한경대학교의 특성화된 농업농촌개발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도상국의 사회 경제 발전에 필요한 농축산 기술전수와 농촌지역개발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연수생들은 농업기술 이론 및 실습, 한국농촌사례, 선진농업기술현장 견학 등 이론·실습·현장 견학을 골고루 접목한 다양한 커리클럽을 습득함으로써 자국 농민들의 소득창출 및 마을개발사업 등을 선도할 지도자로써 성장하게 된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