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면접 품격 높인다’

취업상담·취업성공까지 적극지원

 안성 일자리센터는 9월부터 시민들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면접의 품격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면접의 품격서비스는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입사 지원컨설팅은 물론 면접에 필요한 복장과 이·미용을 후원업체를 통해 무상 지원하는 서비스다.

 지원이 필요한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위해 안성 봉사센터는 아름다운가게 안성점, 폭탄머리, 애니미용실 등 관내 후원업체와 협약을 맺었다.

 면접 당일 취업상담사가 구직자의 회사까지 동행해 면접시 구직자를 지원하는 동행면접과 취업상담에서 취업성공까지 구직자를 적극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안성 일자리센터는 후원업체인증서를 전달하기로 하는 한편 구직자들의 면접과 품격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안성 일자리센터는 낙원동 안성시민회관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안성시민이면 누구나 방문해 취업에 관련된 상담과 알선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취업 등 궁금한 사항은 안성 일자리센터(678-2254)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