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면접 품격 높인다’

취업상담·취업성공까지 적극지원

 안성 일자리센터는 9월부터 시민들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면접의 품격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면접의 품격서비스는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입사 지원컨설팅은 물론 면접에 필요한 복장과 이·미용을 후원업체를 통해 무상 지원하는 서비스다.

 지원이 필요한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위해 안성 봉사센터는 아름다운가게 안성점, 폭탄머리, 애니미용실 등 관내 후원업체와 협약을 맺었다.

 면접 당일 취업상담사가 구직자의 회사까지 동행해 면접시 구직자를 지원하는 동행면접과 취업상담에서 취업성공까지 구직자를 적극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안성 일자리센터는 후원업체인증서를 전달하기로 하는 한편 구직자들의 면접과 품격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안성 일자리센터는 낙원동 안성시민회관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안성시민이면 누구나 방문해 취업에 관련된 상담과 알선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취업 등 궁금한 사항은 안성 일자리센터(678-2254)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