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명품된장 미국 수출길 활짝

서일농원 ‘우리나라 최고 전통장집’부상

 일죽에 전통장을 옛법대로 만드는 서일농원(대표 서분례)이 우리나라 최고의 전통장을 만들면서 경기도 대표적 농촌관광·도농교류·슬로푸드 체험학습장의 시범장으로 이름이 널리 알려져 안성의 명소가 되고 있다.

 명품 안성된장을 만들어서 미국시장에 진출한다는 야심찬 계획으로 이제까지 소량으로 수출하던 것을 더 확대하기 위해 현재 바이어 발굴과 시장조사차 약 2주간 일정으로 미국을 다녀왔다.

 지금 세계적으로 한식이 떠오르고 발효식품이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면서 전통 식품이 건강 장수식품으로 세계인에 각인되면서 서일농원도 함께 많이 알려지고 있으나 내수로는 한계가 있음을 절감하고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우리전통장 세계화에 나선 것이다.

 초청을 받아 현지의 신문(중앙일보, 한국일보, 뉴욕일보, 세계일보 등)TV(SBS, TKC, NKT ) 라디오(NY라디오 코리아 등)의 신문 방송과 인터뷰 및 출연 기자회견 등으로 한식의 세계화에 힘입어 미국의 정치일번지인 뉴욕을 위시해 뉴저지, 롱아일랜드, 코네티컷, 모리스타운 등 동부지역을 방문해 대담과 대형마트에서 시연 시식 등 서일농원 제품은 물론 우리 전통식품을 올바로 알리고 홍보하는데 앞장섰다.

 특히 현지에서 대담 방송으로는 SBS TV에서 오늘의 인물코너에서 최봉임 앵커와 30분간 대담, 방송되었으며 NY라디오코리아에서는 화제의 인물코너에서 방송, 큰 호응을 얻어 우리식품 한식이 미국에서 활발하게 거래될 것으로 현지 바이어들은 예상,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