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에서는 노인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 로 구강건강 생활실천 습관 교육과 잇몸질환, 시린이 예방을 위한 스케일링, 불소도포를 실시하는 찾아가는 웰빙 경로당 보건교육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찾아가는 웰빙 경로당 보건교육은 2월 12일 거리실 상삼동을 시작으로 21일 보개면 불현리, 옥천리, 이전리 26일 가율리 기좌, 적가리 경로당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노인들의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건강한 치아는 행복한 노후생활 조건 중 하나로 음식을 씹고 소화시켜 영 양분을 잘 섭취하기 위해 는 꾸준히 치아를 관리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 보건소는 노인들의 치아우식증, 구강건조증, 치주 질환, 의치관리 등에 대한 예방법과 관리요령을 매년 1~2회 이상 교육을 실시 하고 , 노인 스케일링과 불소도포 사업을 통해 노인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1회성 사업으로 끝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맞춤형 구강보건 서비스’ 를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구강보건실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건강한 치아 유지·관리로 행복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구강사업을 펼쳐 나가겠다” 고 말했다.
찾아가는 경로당 보건교육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구강보건실(678- 576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