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립중앙도서관

경기 은빛 나눔이

초급반모집

 안성시립 중앙도서관에서는 어르신 일자리 창출 및 소외 아동의 독서활동 지원을 위한 ‘경기 은빛 독서 나눔 이’ 사업에 참여할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모집한다.

 경기 은빛 독서나눔이 사업은 급증하는 노인들의 자기개발은 물론 경제활동 및 사회봉사를 통해 지역 아동들 의 독서활동을 지원하고, 세대 간 친밀감을 형성시킨다는 취지로 경기도에서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초·중급 교육을 수료한 12명의 어르신들이 8월부터 6개월간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어린이집에서 독 서도우미로 활동했으며, 올 해 안성시립도서관에서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초급과정을 새로 모집한 다는 것.

 모집 기간은 3월 27일까지로 선착순 16명까지만 방문 접수를 받는다. 모집 인원은 12주간 중앙 도서관에서 독서 코칭교육에 참여해야 하며, 출석을 포함 한 다면평가 후 선발된 최종 8명에 한해 유급으로 관내 지역아동센터 등에 파견될 계획이다.

 ‘경기 은빛 독서 나눔이’ 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중앙사서팀(678- 5311)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