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세대 중장년층 대상

안성종합복지관 ‘컴퓨터 무료교육’ 수강생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은 안성관내 거주 5060세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컴퓨터 무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되는 컴퓨터 교육은 정년 소외계층인 중장년에게 무료 컴퓨터 교육을 지원해 지역간 게층간 정보격차 해소 및 정보활동을 통한 사회적응능력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 내용은 디지털 카메라 활용을 통한 사진꾸미기와 영상만들기 등의 컴퓨터 교육 프로그램으로 주1회 2시 간 실시하는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수강기간은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간으로 교육희망자는 3월 30일까지며 선착순 12명을 접수받는다. 자격은 안성시 거주 55~60세까지 누구나 신청가능한데 신청은 안성사회복지관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5060중장년용 컴퓨터 교육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교육문화팀(671-063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