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 박물관

토요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중앙대 창의나눔학교와 안성맞춤박물관은 ‘주5일 수업제에 따라 주말에 청소년들이 문화예술의 기획·탐구·수 행·체험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8월 10일부터 매주 토요일 지역신문 제작 프로그램인 ‘우리동네 이야기’ 를 무료로 개강한다고 밝혔다.

 교육기간은 8월 10일부터 12월 28일까지 이며 오전 9시30분~12시30분까지 약 3시간 동안 진행한다. ‘2013 꿈나라 토요문화학교’ 사업은 경기문화재단이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3월 중앙대 창의나눔학교와 안성맞춤박물관이 공동으로 개최했다. 상반기에는 안성관내 유· 무형의 문화유산을 취재해 신문으로 제작하는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1기 교육을 끝내고, 2기를 20명 모집한다.

 안성맞춤박물관 견학 및 초청특강이 열리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매회 신문 제작의 구조파악을 위한 강의를 듣고 직접 현장에 나가 취재, 인터뷰를 시행한다는것. 또한 현직 신문사 기자 및 광고인들의 초청 특강과 1박2일 체험학습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제작된 결과물은 종강일에 안성맞춤박물관에서 전시된다. 안성지역내 다양한 이야기를 자신들의 시각으로 재구성해 지역신문을 만드는 이 프로그램에 참여희망학생은 시청문화재팀678-2508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