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욱 학술장학재단

26명에 2천 180만 원의 장학증서 수여

 (재)정인욱 학술장학재단이 지난 13일 삼죽면회의실에서 김건호 삼죽면장, 이장·기관 단체장, 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장학금은 삼표로지티스(주) 안성사업소의 소재가 삼죽면 배태리에 위치 해 있어 지역사회 환원의 의미로 삼죽면에 주소를 둔 중·고, 대학생 등 26명에게 아무런 조건없이 중학생 10만원, 고등학생, 대학생에게 각각 100만원 씩 총 2천18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정인욱 학술장학재단은 서울대 교수, 국가재건최고 회의 기획위원, 대한석탄공 사 총재,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을 역임한 고 정인욱 강원산업 명예회장의 사재 출연에 따라 강원산업장학 재단이란 이름으로 1995년 3월 설립, 지난 2001년 재단법인 정인욱 학술장학재단으로 명칭을 변경해 지금 에 이르고 있다.

 김건호 삼죽면장은 “경기 침체로 기업경영이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책임을 다하고 있는 삼표로지티스(주)에 감사한다” 며 “이번 장학사업이 삼죽면 지역의 우수한 인재 양성에 큰 힘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