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욱 학술장학재단

26명에 2천 180만 원의 장학증서 수여

 (재)정인욱 학술장학재단이 지난 13일 삼죽면회의실에서 김건호 삼죽면장, 이장·기관 단체장, 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장학금은 삼표로지티스(주) 안성사업소의 소재가 삼죽면 배태리에 위치 해 있어 지역사회 환원의 의미로 삼죽면에 주소를 둔 중·고, 대학생 등 26명에게 아무런 조건없이 중학생 10만원, 고등학생, 대학생에게 각각 100만원 씩 총 2천18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정인욱 학술장학재단은 서울대 교수, 국가재건최고 회의 기획위원, 대한석탄공 사 총재,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을 역임한 고 정인욱 강원산업 명예회장의 사재 출연에 따라 강원산업장학 재단이란 이름으로 1995년 3월 설립, 지난 2001년 재단법인 정인욱 학술장학재단으로 명칭을 변경해 지금 에 이르고 있다.

 김건호 삼죽면장은 “경기 침체로 기업경영이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책임을 다하고 있는 삼표로지티스(주)에 감사한다” 며 “이번 장학사업이 삼죽면 지역의 우수한 인재 양성에 큰 힘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