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인품 큰덕목 지도자

김일랑 안성2동 노인회장

 어른으로서 항상 귀감을 보이며 체험한 고귀한 경험과 경륜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안성시 2동 노인회 김일랑 회장은 존경받을 참된 지도자다. 일찍이 서인동 이장으로 행정의 일선에서 지역 발전과 주민복지 증진에 탁월한 지도력을 발휘해 많은 업적을 쌓았으며 동사무소가 분리되지 않을 때 안성읍 통장회 회장으로 통장간 유기적인 관계조성과 소통문화 창출로 화합과 결속을 도모해 앞서가는 선진사회 구현에도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받고 있다. 특히 안성의용소방대 총 연합회장으로 의용봉공정신으로 재난예방과 화재 피해 자돕기 지원 활동을 통해 그들이 화마의 고통을 벗고 재기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주는데도 앞장서 노력했다.

 김일랑 회장은 “우리 노인들은 항상 젊은이들에게 솔선수범 해야 사회나 가정에서 존경받는 노인이 된다” 며안성 2동 노인회장으로 경로당 활성화사업 향상에 앞장서 노력하면서 또 관내 생계 어려운 노인들을 돕기위해매년 정기적 또는 수시로 성품을 전달하하면서 최고의 봉사자로 통한다. 이렇게 어두운 곳에 온정을 베풀고 행정 발전에도 지도력을 발휘하고 있는 김일랑 회장이말로 높은 성찰과 봉사심이 투철한 훌륭한 인품의 큰지도자가 아닐 수 없다.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