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경찰서 ‘어린이들’ 안전도모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

 안성경찰서(서장 김균철)는 어린이들 안전하게 생활하는 환경조성을 위한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을 지난 26일 오후 경찰서 4층 대강당에서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경찰서장, 여성청소년과장과 각 지구대(파출소)장 등 경찰관계자들과 ‘아동안전지킴이’ 38명등 약 60여 명이참여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건의사항 수렴 및 아동대상 범죄 발생시 대처 요령 교육 순으로알차게 진행되었다.

 아동안전지킴이는 아동 범죄가 빈번한 공원, 학교주변을 안전한 공간으로 확보 하고, 경찰의 부족한 순찰력 보완 및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지원의 일환으로 경찰청 예산이 집행되는 프로젝트로서 퇴직 경찰관들의 모임인 경우회와 대한노인회 회원 등이 중심이 되어 발족 됐다.

 김균철 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아동안전지킴이 활동을 통해 자라나는 새싹들의 안전을 확보해 우리 나라의 미래를 밝게 열어 나간다는 사명감으로 업무에 임해줄 것” 을 당부했고, 행사에 참석한 아동안전지킴이들은 이에 공감을 표하고 적극 동참을 다짐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