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말하기 대회

초·중등부 참가자 모집

 안성시는 11월 6일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안성시 영어말하기 대회를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영어 말하기 대회는 초등부 5~6학년과 중등부 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말하기(스피치)와 영어 인터뷰 두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하는데 스피치는 ‘내가 꿈꾸는 안성’ 과 ‘장래희망’ 중 한 개의 주제를 선택해 발표하면 된다.

 참가 희망자는 중앙대 안성캠퍼스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 초·중등부 각각 70명씩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데 온라인으로 신청한 학생은 13일부터 17일까지 참가 신청 서류를 중앙대 평생교육원에 방문해 제출해야 한다.

 본선에 앞서 10월 29일 부터 2일간 예선대회를 거쳐 본선 참가자를 선발한 후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영어 말하기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영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번 대회의 모집요강은 안성시청홈페이지(http://www.anseong.go.kr)과 중앙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cau.ac.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 교육협력과 678- 6835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