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소방차 길터주기 캠패인’ 전개

재난현장 신속출동위한 골든타임 확보최선

 안성소방서(서장 임정호)는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을맞아 22일 오후2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길터주기’ 캠패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날 캠패인에는 소방펌프차, 탱크차, 구급차 등 소방차량 4대가 안성 소방서를 출발 금산로타리, 한경대학교 후문을 거쳐 내혜홀 광장을 도착하는 거리 카퍼레이드를 펼치며 시민들에게 골든타임 확보의 중요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이 골든타임은 화재의 초동진압과 응급환자의 소생률을 높이기 위한 시간으로 긴급차량 길터주기는 내 가족과 이웃의 소중한 생명사랑을 실천하는 길이다. 최근 화재발생 시 단 5분에 갈수 있는 거리인데 차량의 신속한 길터주기가 되지 않아 25분에 도착하면서 점포와 인명피해를 입은 사례가 발생하면서 방송을 시청하는 주민들에게 소방차 길터주기 캠패인은 큰 호응을 받았다.

 안성소방서 관계자는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 상황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서는 골든타임이 중요하고 긴급출동을 위한 골든타임 확보는 생명과 직결되는 것이기에 소방차 길터주기에 시민들의 적극 협조를 부탁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