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 실버 여가 지도자

어르신들 행복전도사 변신

 안성시가 고령사회에 대비해 노인들의 체계적인 건강관리 프로그램 보급 및 질병예방을 위해 실시한 안성맞춤 실버 여가 지도자 양성과정 수요자들이 행복 전도사로 나섰다.

 시는 경기도 시·군 평생교육 특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 9일부터 8월 1일까지 안성시 여성회관에서 안성맞춤 실버 여가 지도자 이론 및 실습교육을 진행해 2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들은 안성맞춤 실버 여가 지도자회 동아리를 결성, 9 월부터 관내 노인복지시설 및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웃음치료, 건강 박수, 종이접기 등 다양한 끼와 재능으로 재능기부를 실천해 큰 호응을 받고있다.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한 어르신은 “여럿이 모여 춤추고 신나게 놀다보니 근심을 잊고 너무 재미있다” 며 “이렇게 봉사해줘서 너무 고맙고 자주 방문해 달라” 고 이구동성으로 신청했다. 이러한 활발한 재능기부의 생생한 현장모습을 OBS 뉴스‘지방자치, 이것이 혁신이다’ 코너에서 오는 5일 오후 7시 45분에 방송됐다. 시 관계자는 “지역 어르신을 위해 개인의 재능과 끼를 발휘한 안성맞춤 실버 여가 지도자 강사 분들께 감사드린다” 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안성맞춤 실버 여가 지도자분들께 감사한다” 면서 “앞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과 활약이 기대된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