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속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

진사도서관 ‘신나는 동화체험’ 연중운영

 안성시립진사도서관에서는 5세에서 9세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신나는 동화체험을 연중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나는 ‘동화체험’ 은 책과 TV속에서 이야기를 접하는 것과 달리 3차원 가상현실 기술을 통해 어린이가 직접 동화에 참여해 이야기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전문 동화구연 강사의 진행으로 개인 참여는 매주 화요일 오후4시, 일요일 오후 3시에 참여 가능하며, 단체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에 운영한다. 개인 접수는 홈페이지 (www.apl.go.kr)에서 가능하며, 15명 내외의 단체는 전화(678-4093)로 접수하면 된다.

 시립도서관에서는 현재 ‘아기돼지 삼형제’ , ‘엄마 잃은 북극곰’ 등 동화 컨텐츠 8종을 구비하고 있으며, 앞으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지원받아 작품을 늘려갈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가상체험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체험이 독서습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아이들이 참여해 즐거운 책 읽기가 무엇인지 직접 느껴보길 바란다” 고 말했다.

문의 678-4093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