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무료 점검 받으세요’

지역별 아파트별 순회 수리 센터 운영

 안성시는 4월 1일 원곡면사무소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 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는 시민들의 자전거를 무상으로 점검해 주는 사업으로 5천 원 미만의 수리비는 무료로, 5천 원 이상의 수리비는 도매가 로 부품을 제공해 깔끔하게 수리해 준다는 것

 지난 2000년부터 추진한 이번 사업은 지난해까지 6천 833대에 이르는 자전거를 점검·수리했으며, 올해부터는 각 지역 아파트뿐만 아니라 읍·면·동사무소에도 방문해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안성시가 2014년 하반기에 수리센터를 이용한 587명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이용자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수리 건수가 많은 아파트는 2차 순회를 실시할 예정” 이라며 “이번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 운영으로 시민들의 안전한 자전거 타기로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시민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올 상반기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는 4월 1일부터 6월 23일까지 운영하는데 일정은 해당 읍·면동사무소 및 아파트 단지 내 게시판, 시 홈페이지(www.anseong .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