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립중앙도서관 독서 감상문쓰기

감상화 그리기대회 참가자 모집

 안성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5월 16일 중앙도서관과 인근 솔밭공원에서 열리는 제17회 안성시민 독서감상문 쓰기 및 감상화 그리기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17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통한 독서인구의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1999년 이래로 해마다 개최되고 있으며, 안성시의 명실상부한 지역대표 독서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모집부문은 관내 초·중· 고등학생, 일반부로 나뉘며 일반부는 쓰기 부문에만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자는 도서관에서 정한 5권의 선정도서 중 1권을 미리 읽고, 쓰기 또는 그리기 부문에 신청하면 된다. 시상은 독서감상문 부문과 감상화 부문으로 구분해 각 부문별 최우수 1명, 우수 2명, 가작3명 등총 54명을 당일 심사를 거쳐 시상한다. 대회 신청방법은 도서관에 전화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5월 8일까지 접수 하면 된다.

 이종란 시립도서 관장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심어주는 기회와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기가 될 것” 이라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이번 독서감상문쓰기 감상화그리기에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www.apl.go.kr) 또는 전화(678-5817)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한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