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5월 16일 중앙도서관과 인근 솔밭공원에서 열리는 제17회 안성시민 독서감상문 쓰기 및 감상화 그리기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17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통한 독서인구의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1999년 이래로 해마다 개최되고 있으며, 안성시의 명실상부한 지역대표 독서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모집부문은 관내 초·중· 고등학생, 일반부로 나뉘며 일반부는 쓰기 부문에만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자는 도서관에서 정한 5권의 선정도서 중 1권을 미리 읽고, 쓰기 또는 그리기 부문에 신청하면 된다. 시상은 독서감상문 부문과 감상화 부문으로 구분해 각 부문별 최우수 1명, 우수 2명, 가작3명 등총 54명을 당일 심사를 거쳐 시상한다. 대회 신청방법은 도서관에 전화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5월 8일까지 접수 하면 된다.
이종란 시립도서 관장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심어주는 기회와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기가 될 것” 이라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이번 독서감상문쓰기 감상화그리기에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www.apl.go.kr) 또는 전화(678-5817)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