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 위문공연, 10월 2일 고양 백마부대서 개최

민·군 함께 즐기는 한마음 축제의 장 마련

 경기도는 102일 저녁 7시 고양시 백마연병장에서 제9보병사단 백마부대 장병들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백마부대 민관군 한마음 위문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위문 공연은 한강과 임진강 강안 경계 임무를 수행하는 9사단 백마부대 장병들과 지역주민들과의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북한의 목함지뢰 도발, 연천군 포격 도발 등으로 긴장의 끈을 놓지 않았던 9사단 장병들에게 격려와 위문의 시간이 되었다.

 이번에 행사가 진행된 백마부대는 6·25전쟁이 한창이던 195010월 창설됐다. 1952년에는 영화 고지전의 모티브가 된 백마고지 전투에서 중국군 3개 사단을 격파, 철의 삼각지대를 확보하는 등 육군 최정예 부대의 명성을 떨쳤다. 이후 1960년대에는 베트남 전쟁에 참전해 대부대작전 5백여 회, 소부대전투 2만여 회를 실시하는 등 작전 주도권 확보에 결정적으로 기여했다.

 사단 창설 65주년을 기념하여 마련된 이번 행사는 B-boy 동아리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최근 활발한 활동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피에스타, 멜로디데이, 큐피트 등의 걸그룹이 출연하여 열정적인 무대를 꾸며주었다. 또한 페이지, 소울엔진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이 출연해 지역 주민과 군 장병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심경섭 도 비상기획관은 백마부대는 풍부한 전투 경험으로 수도권 서북방 지역을 책임지고 있는 육군 최정예부대로, 대한민국 안보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면서, “이번 공연을 통해 군과 지역사회 간의 친밀도를 높이고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도의 한마음 위문공연은 연말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특집공개방송 CBS 러빙유콘서트(FM98.1)를 통해 방송된다.

 지난 820일 양평 제20기계화보병사단에서 열린 결전부대 한마음 위문공연에서는 나인뮤지스, 피에스타, 소나무, 배드키즈, 이규석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해 장병들과 지역주민들로부터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