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새누리당 故김영삼 前대통령 추모

 경기도의회 새누리당 의원들이 25일 오전 경기도청 신관4층에 마련된 故김영삼 前대통령 분향소를 찾았다. 역대 최연소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후 대통령 퇴임 때까지 44년간 정계에 몸담으며 민주화라는 시대정신의 실현을 앞당긴 업적을 기리면서 분향소에 마련된 고인의 영정 앞에 헌화 및 분향을 하고, 고인에 대한 애도와 명복을 빌었다.

 이승철 새누리당 대표의원은 故김영삼 前대통령에 대해 “거산(巨山)이라는 호처럼 대한민국 민주화에 앞장선 정계의 큰 산과 같은 분이었다” 며 고인의 서거에 아쉬움을 표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