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위, 킨텍스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경제위 이동화 위원장 한중경제포럼 참석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이동화위원장, 새누리당, 평택4) 이동화 위원장은 지난 123일부터 126일 까지 남경필 도지사를 비롯한 집행부 관계자들과 경기도와 충칭시가 주최한 한중경제포럼(중국 충칭)에 참석했다.

 한중 FTA 비준을 앞두고 한중 양국 간의 경제협력 관계 구축 및 투자유치 활동 확대를 위해 중국 충칭에서 열린 이번 포럼은 경기도 투자설명회 문화콘텐츠분애 스타트업 피칭데이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개최되었다.

 이번 포럼을 통해 남경필 도지사는 충칭시에 경기비즈니스센터 건립 검토 및 문화교류 확대 등 협력을 약속하였으며, 아울러 내년 쑨정차이 당서기의 경기도 방문을 제안하였다

 이동화 위원장은 한중경제포럼은 한중 FTA 발효를 앞두고 양국 경제의 주춧돌이라 할 수 있는 경기도와 충칭시의 경제협력 강화 및 교류 확대 등을 위해 추진된 행사로 알고 있다. ”고 말하며 경기도의회와 충칭시인민대회도 교류 확대 등을 통해 양국 간의 긴밀한 경제협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