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동북3성 우애 돈독!!

이동화 위원장 동북3성 공무원 환영 만찬 참석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이동화위원장(새누리당, 평택시4)은 12월 10일 라마다프라자 수원호텔 2층 프라자 홀에서 열린 동북3성 공무원 환영만찬 행사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중국의 동북3성은 지린성, 랴오닝성, 헤이룽장성으로 경기도와 자매결연되어 양국 간 교류의 기초가 되고 있다. 동북3성 풍부한 자원과 공업, 농업을 기방은 주강삼각주, 장강삼각주, 환발해지억에 이은 중국 4대 경제성장축으로 부상하고 있어 경기도도 지속적인 우호협력과 경제발전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이동화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한중 FTA비준 국회통과로 양국 간의 관계는 더욱 더 긴밀해 질 것”이라고 말하며 “경기도의회에서도 양국 기업들 간의 교류확대를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