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운 경기도의회 예결특위 위원장, 사회복지시설 방문

경기도내 사회배려계층 격려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정대운 위원장(새정치민주연합, 광명2)은 연말을 맞아 14일 광명에 있는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광명종합사회복지관, 노인요양센터 평강의 집을 방문하여 위문금을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 위원장은 시설을 방문해 사회배려계층을 위해 애써 주시는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평소 도움의 손길이 닿지 않고 지원이 미흡한 사회복지시설을 자주 찾지 못한 것에 대한 송구스런 마음을 표하며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정대운 위원장은 “사회배려계층에게 희망을 주고 경기도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더욱 더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