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김준현 의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장려상 수상’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김준현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시2)은 2월 12일 경북대학교에서 열린 「제12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시상식에서 개인부문 장려상을 받았다.

 이번 제12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상은 2014년 7월 1일부터 2015년 8월 31일까지 기간 중에 의원발의로 제정된 조례 중에서 각 지방의회 의장이 추천한 조례를 대상으로 조례의 창의성, 합법성, 시행가능성, 경제성, 민주성, 적용범위 및 조례제정을 위한 연구활동 등에 대해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확정됐다.

 장려상을 받은 김준현의원 대표발의 조례 「경기도 대기업․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지원조례」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함으로서 경기도내에 기반을 둔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양극화 해소에 협력함으로서 지역경제활성화와 주민경제의 지속성장을 이끌어 냈다.

 시상식 자리에서 김 의원은 “앞으로도 도민을 먼저 생각하며 발전적인 조례를 만들겠다”고 겸손하게 수상 소감을 전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