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장 이동화 의원

3.1절 대한민국 평화대상 수상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이동화위원장(새누리당, 평택시4)은 3월 1일 용산의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3.1절 대한민국평화대상 시상식(2016 1st Awards)」에서 ‘시‧도의회 의정부문’ 대한민국 평화대상을 수상하였다.

 제97주년 3.1절을 맞아 개최되는 이번 3.1절 대한민국 평화대상 시상식은 한국문화예술인총연맹이 주최하고, 3.1동지회, 국가보훈안보연구원, 한국언론사협회가 후원하였으며, 다양한 부문에서 사회에 귀감이 되는 리더를 찾아 시상하는 행사로서 당일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자리를 가득 메워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번 시상식에서 이동화 위원장은 경기도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정책 발굴과 꾸준한 사회봉사를 인정받아 ‘시‧도의회 의정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이동화위원장은 경기도 경제 살리기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의정활동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수상 할 수 있었다. 

 시상식 자리에서 이동화 위원장은 “앞으로도 사회에 봉사하며,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짧게 수상 소감을 전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