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로부터 우리집 지키는 간단한 방법

안성소방서, 개인주택에감지기설치추진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직원 및 의용소방대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자신들의 개인 주택에 소방시설(감지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재발생시 초기진화 및 인명피해를 최소화 시켜줄 수 있는 주택용 소방시설에 대한 각종 홍보를 시민들에게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바 일반주택에 거주하는 소방공무원(41가구 중 27가구)과 의용소방대원(591가구 중 71가구)들이 먼저 자신들의 주택부터 소방시설을 설치하는 모범을 보이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201724일까지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의무사항이나, 개인주택이라는 특성상 시민들의 자발적인 설치가 요구되는 이유이다.

 권은택 서장은 아직 미설치된 직원과 의용소방대원들 주택도 조기에 설치 완료토록 할 예정이라며, “시민들 모두 화재로부터 각 가정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소방시설을 꼭 설치할 것을 당부 한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