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1동 주민자치위, ‘찾아가는 백세인생 건강프로젝트’ 지속 추진

낙원동 방문…무더위 폭염에도 주민 열띤 호응

 안성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상수)백세인생 건강프로젝트 찾아가는 약초강의를 무더위에도 지속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장수마을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양영주 주민자치위원의 재능기부로 지난 6월부터 사업을 시행 중이다.

 지난 16일에는 낙원동 마을회관에서 다섯 번째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이진호 안성1동장, 권혁진 안성시의회 의장, 김지수 운영위원장이 방문해 주민자치 활동을 격려하고 건강 장수 마을만들기를 함께 기원했다.

 약초강의 강사인 양영주 위원은 안성한방약초연구회원 이자 산약초 민간요법 연구소 대표로 이번 강의를 위해 수년전부터 약초 등을 재배하며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약초를 꾸준히 연구해 왔다.

 강의는 익모초, , 쇠비름, 까마중, 어성초, 삼백초 등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약초의 복용법과 효능, 유의사항 등이 소개되었다. 또한 주민자치위원들은 약초차와 다과를 준비해 제공하고 주민자치프로그램인 민요반에서는 식전 식후 공연을 펼쳐 어르신들의 흥을 돋았다.

 권혁진 안성시의회 의장은 “100세 시대를 맞아 안성1동에서 건강장수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고 해 방문했다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과 소통하며 함께하는 주민자치 사업을 지속 추진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상수 주민자치위원장은 건강관리가 중요한 무더운 여름 주민호응이 더욱 크다“12월 까지 안성1동 마을회관을 순회하며 지속적으로 사업을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문의/안성1동 김수현678-4011)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