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정치 정치후원금으로 응원하세요!

정치후원금 기부시 최고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안성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장낙원)가 소액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조성을 위한 홍보활동에 나선다.

 정치후원금은 특정 정치인을 지정하여 그 후원회에 기부하는 후원금과 후원받는 사람을 지정하지 않고 선거관리위원회에 기부하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국고보조금 배분 비율에 따라 각 정당에 배분·지급하는 기탁금으로 구분되는데 후원금 기부가 금지된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원의 경우도 기탁금 기부는 가능하다.

 정치후원금 기부는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에서 계좌이체, 신용카드 결제 및 신용카드 포인트 결제, 휴대폰 요금결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도 접속하여 기부할 수 있다.

 또한 정치후원금으로 기부하면 연말정산시 최고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고,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도 비율에 따라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된다.

 한편 지난 1015일부터 오는 1220일까지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통한 소액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 활성화를 위하여 롯데마트와 함께하는 주고받고 돕고 이벤트카 진행된다.

 정치후원금센터를 통해 신용카드 포인트로 1만원 이상 기부를 하면 선착순 1만명에 한해 롯데마트 모바일상품권(3천원권)을 받을 수 있다.

 선관위 관계자는 소액다수의 정치후원금 기탁은 건전한 민주정치의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지역 5일장 등을 이용한 홍보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