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의원, 경기도지사 출마선언

임기내 경기도로 부터 분리된 ‘평화통일특별도’ 분도 공약

수도권 링(Ring) 철도 만들어 사통팔달철도교통망 구축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불리는 ‘3중 한명인 전해철 국회의원이 36일 오전 11시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경기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전해철 의원은 공식 기자회견에 앞서 어젯밤에 충격적인 일이 벌어졌다고 언급 후 출마선언을 해야 할지 고민했으나 도당위원장을 사퇴하면서 도지사 출마를 준비해왔기 때문에 약속을 지키기 위해 출마선언을 하기로 했다며 전날 폭로된 안희정 충남도지사 성폭행 사건에 대해 사과했다.

 이어 전 의원은 출마의 변을 통해 우리 국민께선 지난해 대선에서 나라다운 나라, 새로운 대한민국을 염원하며 정권교체를 실현시켜 주셨으나, 지방자치 민선 2기 이후 십 수 년 동안 경기도에서의 정권교체는 이루어지지 못했다경기도의 정권교체, 그리고 경기도민의 행복을 위해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경기도지사 자리가 도지사 자신의 정치적 행보를 위한 도구로 이용돼 왔다경기지역 공공기관 채용비리, 예산비리 등 수 년 간 켜켜이 쌓여온 지역 적폐는 여전하다. 경기도도 바뀌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경기 북부 10개 시·군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올려 장차 경기도로부터 분리된 평화통일특별도()로 우뚝 서도록 임기 중 주민의 의견을 묻는 주민투표를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지난 5일 같은 당 양기대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에 이어 사실상 경기도 분도를 공약하고 나서 이목을 끌었다. 또한 전 의원의 주요 공약중 하나인 교통정책과 관련해 경기도민의 빠르고 행복한 이동을 위해 수도권 링(Ring)철도를 만들어 명실상부한 사통팔달이 이뤄지도록 힘쓰겠다링 철도는 서울 중심의 방사형 철도를 순환형으로 보완하고 장기적으로 남북 위주의 철도교통망을 동서로 보완해 나갈 것고 강조했다.

 끝으로 전 의원은 민주당 최고위원, 경기도당 위원장으로 분권정당과 정책정당 실현을 위한과제를 실천하고 경기도의 대선 승리를 이루었다지난 10년 간 정의와 원칙이 무너지고 우리 삶을 어렵게 하는 현실에 맞서 세상을 바꾸는 역사를 만들어 주신 그 마음으로 경기도가 바뀌는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도록 저와 함께 해달라고 호소했다.

<전해철 의원 주요 경력>

 

학력

전남 목포 출생

목포대성초·영흥중, 마산중앙고 졸업

고려대학교 법학과 졸업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석사과정 수료

 

경력

19기 사법연수원 수료

대한변호사협회 인권위원

민변 언론위원회 위원장

의문사 진상규명위원회 위원

노무현정부 청와대 민정수석

노무현재단 이사()

민주당 원내부대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

국회 정무위원회 간사

국회 개헌특위 위원

더불어민주당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공동기사)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한의학 폄훼하고 한의사 말살하려는 대한의사협회 산하단체 해체하라"
보건복지부 산하 사단법인 대한의사협회가 한의사를 조직적으로 비방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며, 국민 건강을 책임져야 할 정부가 나서 제지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잘못된 정보를 통해 한의 진료를 선택하려는 국민의 혼란을 가중시키는 만큼, 일방적으로 타 직역을 비하하며 궁극적으론 국민의 건강권을 위협하는 단체를 더 이상 묵과해선 안 된다는 것. 국민동의청원에 올라온 대한의사협회 산하 한방대책특별위원회(이하 한특위) 해체에 관한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국가에서 인정한 국민건강을 돌보는 한의사의 활동을 제약하기 위한, 다른 이익집단엔 없는 단체로 조직적으로 한의사를 폄훼해 한의사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 매해 거액의 예산을 배정받아 활동하고 있다.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초음파나 엑스레이 등을 한의사가 사용하는 것에 대해 대법원의 승소판결이 내려지기도 하는 등 한의학의 현대화가 상당부분 진행되고 있음에도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치부하며, '한방 무당'이라는 조롱과 비하를 일삼는 데다, 단순한 선전전만 하는 것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에 반대하며, 초음파 의료기기업체가 한의사들에게 기계를 판매하지 않도록 갑질 행패를 부리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