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새마을회가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 만들자

행복한 동행 ‘홀몸노인 돌봄사업’

 안성시새마을회(회장 이용우)는 지난 27일 안성맞춤랜드 예찬에서 부녀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 만들기 함께해요! 홀몸노인 돌보미 발대식 및 설명회 개최 했다.

 이용우 새마을 회장을 비롯한 새마을부녀회원 100여명이 참석하여 15개 읍··동 홀몸노인 150가정을 선정 매월 방문하여 어르신 건강상태 체크 등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사업으로 사회적 관계가 취약한 홀몸노인과 부녀회원 11 결연을 통해 지역중심의 민간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부녀회원과 결연을 통해 내실 있는 안전망 구축과 매월 1회 이상 정기적 방문으로 보다 안정된 대상자 관리와 지원으로 홀몸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물질적 정신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된 뜻깊은 설명회였다.

 전선숙 부녀회장은 고령화 농촌사회에 대한 관심으로 홀몸노인 분들을 매월 정기적으로 방문해 말벗, 외출도움, 가사도움 등을 도와 드리고 생필품 등 간단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필요 물품의 전달을 통해 지역중심의 민간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