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인생 100% 행복한 百歲百幸 노후설계’ 운영

‘행복한 노후 설계의 모든 것’ 알게 해준다

 초고령화 사회에 노후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안성시 중앙도서관에서는 ‘100세 인생 100% 행복한 百歲百幸 노후설계212일부터 326일까지,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날인 212목돈과 연금의 10가지 차이점이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총 7회에 걸쳐 국민연금공단 전문 강사가 진행한다.

 세부주제는 100세 시대 투자전략, 새는 돈 막아주는 법률상식, 행복한 상속증여 5가지, 스마트폰 믿고 떠나는 자유여행, 소통의 기술 등 재무와 생활설계 전반적인 사항이다.

 중앙도서관에서는 100세 시대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하여 주제도서 전시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강의는 무료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립 중앙도서관(031-678-531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최상후 유한학원 이사장 인터뷰
유일한 박사의 건학 이념을 계승하며, 진정성 있는 교육 혁신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실무중심 혁신대학, 반드시 이루겠습니다” 유한양행, 유한메디카, 유한화학의 대표로서 유한 그룹의 주요 계열사를 두루 거치며 유일한 박사가 추구했던 ‘정직한 기업’,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최상후 이사장, 그가 이제 ‘교육’이라는 새로운 무대에서 유한의 정신을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취임사에서부터 “책임은 100% 이사장의 몫”이라고 단언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소통’과 ‘실천’을 통해 유한대학교를 ‘세계 최고 수준의 실무 중심 혁신대학’으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변화의 파도가 거센 4차 산업혁명 시대, 유한학원의 새로운 전기를 열어갈 최상후 이사장을 만나 그의 교육 철학과 조직 운영에 대한 깊은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최상후 이사장에게 ‘유한’이라는 이름은 단순한 직장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유일한 박사님의 ‘기업에서 얻은 이익은 그 기업을 키워준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숭고한 경영 철학은 그의 삶의 나침반이자 이정표가 되었다고 고백하며,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의 성장을 위해 봉사하고 싶다는 진심을 통해 이제는 그 정신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