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평생학습관

평생교육 추가 수강생 모집

 안성시 평생학습관에서는 2019년 평생학습관 추가 수강생 75여명을 모집한다.

 접수대상은 만19세 이상 안성시민이며, 접수기간은 210일까지 안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만 접수가능하다.

 추가 모집 과정은 218일 개강하여 426일까지 10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욕구 충족을 위해 4개의 강좌를 추가 개설 운영한다. 추가 개설된 과목은 바리스타, 포크기타 주간야간, 소셜댄스 강좌이다.

 선발방법은 접수인원이 초과된 신청과목에 한하여 211일 수강생 입회하에 공정하게 컴퓨터로 추첨하며, 결과는 안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www.anseong.go.kr/edu/main.do)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평생학습관(678-227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