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와 균형위, ‘생활SOC복합화 대시민 간담회’ 개최

청소년‧건강가족센터 조기건립 당위성 제시

 안성시가 지난 28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이하 균형위) 주관으로 생활SOC 복합화 사업 지역주민 간담회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시 복합화 사업과 관련하여 지역주민,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남령 균형위 정책보좌관의 생활SOC 복합화 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복합화에 대한 다양한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고남령 정책보좌관은 생활SOC 분야에서도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국가 균형발전이 삶의 질 차원에서도 이뤄져야 한다는 점에서 지역이 주도하는 생활SOC 복합화는 큰 의의가 있다특히 주민참여가 생활SOC 복합화 추진과 향후 운영과정의 성패에 있어서 큰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김동선 정책기획담당관은 이번 간담회는 중앙정부와 지방, 그리고 주민이 함께했다는 점에서 뜻깊은 자리였다지역주도에 걸맞게 지역의 특징을 최대한 살려 시 여건과 특성에 맞는 복합 공공시설을 건립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는 생활SOC 복합화사업으로 청소년 시설 및 장애인체육센터, 주거지주차장, 건강가족센터 등 복합화사업을 신청했으며, 균형위의 가이드라인 시달 후 6월 본격적으로 공모 신청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시민들을 대상으로 구)시민회관 자리에 청소년 시설 건립(가칭 우리동네 상생솔루션 센터)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도비 확보를 위해 경기도에서 시행하는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19, 경기First 공모사업에도 참가한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시민은 안성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을 위한 시설이 없청소년 활동 공간마련이 시급하다면서 생활SOC를 비롯해 경기First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도비를 확보해 조속히 사업이 추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