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읍 적십자 봉사회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실시

 공도읍 적십자 봉사회(회장 유영옥) 회원 10명은 4일 홀몸 노인 가정을 위한 주거환경개선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회원들은 복지사각지대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노령의 몸으로 할 수 없어 방치한 집안 곳곳을 청소하고, 가재도구 및 눅눅하고 낡은 싱크대를 깨끗하게 정리정돈 한 뒤 어르신의 말벗을 통해 건강까지 챙겨주는 등 훈훈한 봉사로 주민들의 찬사를 받았다.

 유영옥 회장은 오늘 이렇게 어르신을 위해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해 주신 회원들께 감사하다복지사각지대 가정을 돕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도 공도읍장은 따뜻한 손길로 봉사활동을 해주신 회원들께 감사를 드린다앞으로도 주민의 복지를 위하여 나눔과 사랑이 넘치는 공도읍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지사장 이미란)가 27일 지사에서 관내 장기요양기관 127개소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고, 선제적인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 공동선언’과 ‘설 명절맞이 클린공단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간담회는 장기요양서비스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제도 개선 방향을 공유하는 한편, 공단과 장기요양기관 간 청렴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 △부당한 청탁 배제 △일상 속 청렴 실천 문화 정착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 공동선언‘에 함께 참석하며, 청렴한 장기요양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의 의지를 다졌다. 아울러 안성지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부패 취약 시기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설 명절맞이 클린공단 캠페인‘을 함께 추진했다. 캠페인을 통해 명절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적절한 관행을 예방하고,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단 이미지를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안성지사 관계자는 “이번 공동선언과 캠페인은 공단과 장기요양기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청렴문화의 출발점”이라며,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국민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