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 현장업무지원 사례

타시도와 일반에 공유

‘e-DASAN현장지원질문답변 자료 온라인 조회 가능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2일부터 교육행정 업무지원시스템‘e-DASAN현장지원사이트의 질문답변(FAQ)을 타시도교육청과 일반에 공개한다.

 ‘e-DASAN현장지원질문답변(FAQ)은 경기교육 교무학사, 행정에 관한 질문과 답변 자료로 기존에는 도교육청 소속 직원만 접근할 수 있었으나 앞으로는‘e-DASAN현장지원(https://edasan.goe.go.kr/) 온라인 사이트와 휴대폰을 통해 누구나 로그인 없이 열람할 수 있다.

 ‘e-DASAN현장지원질문답변(FAQ) 일반 공개는 도교육청과 타시도교육청 간 업무교류를 확대하고 교육행정지식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e-DASAN현장지원질문답변(FAQ)을 일반에 공개한 경우는 경기도교육청이 유일하다.

 ‘e-DASAN현장지원은 학교 현장업무(교무학사, 행정/일반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맞춤형으로 지원해 행정업무 경감과 학교 자율경영을 돕는 온라인 시스템으로 도교육청은 지금까지 질문답변(FAQ)을 제외한 업무지침과 감사사례를 일반에 공개해왔다.

 경기도교육청 조한일 학교지원과장은 “‘e-DASAN현장지원질문답변(FAQ) 자료는 교육행정 업무 시 문제를 해결하는데 주요한 참고자료가 될 것이라며 질문답변(FAQ)뿐만 아니라 감사사례, 지침 등 업무 관련 자료 공유를 활성화해 타시도교육청과 협업하고 투명한 교육행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철도와 흥망성쇄를 겪어온 안성시
안성시의회 이관실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9일 안성시의회 주관 ‘안성형 철도유치를 위한 전문가 초청 정책토론회’의 패널로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관실의원은 ‘철도유치를 통한 안성의 균형발전과 성장기반구축’라는 주제로 안성의 철도역사와 현재의 교통현실, 그리고 안성형 철도유치방법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 이 의원은 “안성은 철도와 함께 흥망을 겪어온 역사를 가졌다. 안성이 여전히 버스와 자가용등 도로교통에 의존하는 현실로 인접도시 교통망이 제한적이면, 일자리를 이동하더라도 자동차로 출퇴근할 시간이 길어져 안성을 떠나게 된다”고 현재의 교통현실을 지적하며 말문을 열었다. 이 의원은 수도권내륙선과 부발선에 대해 “현재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포함된 부발선은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에서 통과되지 못했고, 수도권내륙선은 예비타당성조사조차 진행하지 못했다”면서 그 원인을 “수도권지역과 비수도권지역의 평가방식이 다른데, 수도권에 있는 안성시는 평가항목(경제성, 정책성, 지역균형발전)중 지역균형발전 항목이 삭제된 평가 기준에서 인구밀도가 낮고 경제유발효과가 적어 BC값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덧붙여 “수도권이면서 비수도권 수준의 경제적 타당성을 가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