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용머리초교 합창단 ‘은상’ 수상

 안성소방서(서장 정귀용)는 지난 25일 대전 충남대학교 정심화홀에서 소방청 주최로 열린‘제20회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안성 용머리초등학교 합창단이 초등부‘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전국 18개 시·도에서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초등부 19개팀이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다.

 경기도 대표로 대회에 참가한 용머리초등학교 합창단은 ‘불꽃’이라는 소방동요를 불러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보람 지도교사는 “아이들에게 동요를 통해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즐거운 경험이었다”며 “학생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정귀용 서장은 “그동안 더위에 맞서 열심히 연습하고 노력해준 지도교사와 어린이에게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안전에 대해 학생들이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