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 황진택 의원 ‘행정혁신 최고 입증’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안성시의회 황진택 의원이 지난 1일 ‘2019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지방 정치에서 거버넌스 패러다임을 통한 올바른 자치 분권 활동을 발굴, 전파, 확산하고 격려하는 포지티브 캠페인을 통해 유능하고 건강한 지방정치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공모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고 있다.

 올해 처음 시행된 이 시상식은 주민생활편익 증진, 행정혁신, 자치분권 혁신, 미래 개척, 정치문화 분야 등 총 5개 분야로 나눠 시상이 진행됐으며, 황진택 의원은 행정혁신 분야 우수상을 받음으로써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황진택 의원은 “미력한 본인이 너무 과분한 상을 받지 않았나 생각한다.”전제하고 “이번 수상을 계기로 초심을 잃지 않고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히 하면서 안성 시민을 위해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