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 황진택 의원 ‘행정혁신 최고 입증’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안성시의회 황진택 의원이 지난 1일 ‘2019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지방 정치에서 거버넌스 패러다임을 통한 올바른 자치 분권 활동을 발굴, 전파, 확산하고 격려하는 포지티브 캠페인을 통해 유능하고 건강한 지방정치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공모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고 있다.

 올해 처음 시행된 이 시상식은 주민생활편익 증진, 행정혁신, 자치분권 혁신, 미래 개척, 정치문화 분야 등 총 5개 분야로 나눠 시상이 진행됐으며, 황진택 의원은 행정혁신 분야 우수상을 받음으로써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황진택 의원은 “미력한 본인이 너무 과분한 상을 받지 않았나 생각한다.”전제하고 “이번 수상을 계기로 초심을 잃지 않고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히 하면서 안성 시민을 위해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이규민 의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 선임
이규민 국회의원이 모든 국회의원이 선호하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30일 선임되었다. 이번 선임은 송옥주 의원이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되면서 추가로 배정이 이뤄진 것으로, 이에 따라 이규민 의원은 산업자원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회와 예결특위 두 개의 상임위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예결특위는 국회의 상설특별위원회로 예산안·기금운용계획안 및 국가 결산을 심사하며, 기획재정부 소관 재정관련 법률안 등에 대해 협의하고 국가예산의 규모와 사용처 등을 살펴 국가정책을 방향을 제시하고 견제하는 중요한 위원회로 예결특위 소속 의원은 50인으로 구성됐다. 이규민 의원은 선임과 동시에 3차 추경안 심사를 위해 개회한 위원회에 출석해 국무총리 등 참석한 정부 당국자를 상대로 질의를 벌였다. 이날 이 의원은 정세균 국무총리를 상대로는 “철도산업을 그린뉴딜사업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 긍정적인 답변을 얻어냈다. 또한 재난지원금의 효과를 언급하며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경안 편성의 필요성”을 역설한 후 홍남기 부총리를 상대로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시 제공하는 환급 예산이 대기업에 편중된 지원이 되지 않도록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이 의원은 예결특위 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