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의 자연환경, 풍부한 수자원을 보유한 금광호수

전 국민이 찾는 최고, 최대 관광 명소로 개발된다
개발추진위원회 구성, 정관도 개정, 내년 1월 15일 발대식 계획

 천혜의 자연환경과 풍부한 수자원을 갖고 있는 ‘금광호수’를 범시민적 힘으로 안성시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찾는 광광명소로 개발하기 위한 ‘금광호수 개발추진위원회’가 정식 구성 되는 등 금광호수 개발에 청신호가 켜졌다.

 금광호수 관광단지조성 계획을 보면 총 490억원을 투입해 금광호수 일원의 호수 132㏊(약 400만평)에 출렁다리 2개소, 데크로드 2개소, 짚라인, 리프트, 음악분수 1개소, 꿈의 무대 1개소, 전망대 1개소, 산책로 2개소, 농산물 판매장 1개소와 주차장 3개소에 1천581대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는 것이다.

 지난 17일 오후 금광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금광호수 개발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금광면 임길선 면장을 비롯 면내 기관사회단체장, 조합장, 운영위원 등 81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관제정, 임원선임 등 조직을 편성했다.

 전제 11조와 부칙 2조로 되어있는 정관을 보면 천혜의 자연환경인 청정한 금광호수를 전 국민이 찾는 관광명소로 개발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고 제1조에 명시하고 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해 안성의 모든 시민을 위원으로 구성하고, 금광호수의 관광개발에 관한 사항, 금광호수 개발을 위한 다양한 제안에 관한 사항 등을 시민들이 제안할 수 있도록 명시했다.

 금광호수 개발을 위해 지난 7월 기관단체장 등 31명이 농업기반공사 안성지사를 방문, 금광호수 개발 계획을 알린 뒤 여론 수렴 과정을 거쳐 금광호수개발추진위원회 준비회를 개최했으며, 8월에는 금광호수개발 염원 대형현수막을 주요 지점에 게첨했으며, 9월 7일 김학용 국회의원을 면담하는 자리에서 금광호수 개발의 중요성, 시급성과 추진계획을 밝히고 협조를 요청했다.

 오는 2020년 1월 15일 금광호수개발추진위원회발대식을 준비하고 있는 금광호수개발추진위 임원은 △위원장 임윤근 △부위원장 정지현 김영훈 오재근 홍윤순 공동혁 안효순 강선환 민경호 박종원 정광범 △사무국장 장혁재 △재무국장 오세윤 씨 등으로 되어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인재육성, 육아보육, 어르신‧장애인, 문화‧안전, 4차산업 등 제시
천동현 미래통합당(전 자유한국당) 안성시장 재선거 예비후보(이하 천후보)가 27일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제2차 공약설명회를 갖고, 2차 ‘안성맞춤 5대 혁신공약’을 발표했다. 천 후보는 “안성맞춤이란 말이 안성의 특산품 유기(놋그릇)가 수요자의 마음에 꼭 들어서 생겨났듯이, 수요자인 시민의 마음을 잘 헤아려야 좋은 정책이 나온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래서 구석구석 누비는 현장일꾼 하나하나 챙기는 행정일꾼을 자임한 것이다. 우리 안성에서 봉사활동, 사회활동 제대로 안 해본 정치꾼들이 말만 번지르르 내놓는 공약은 빌공(空)자 헛공약일 뿐이다.”며 특유의 ‘일꾼론’을 재차 강조했다. 이날 발표한 ‘행복도시 청사진’ ‘안성맞춤 5대 혁신공약’ 역시 민생현장에서 만난 시민들이 이구동성으로 주문한 내용을 정책으로 반영한 것이라는 설명도 곁들였다. 천 후보가 이날 제시한 ‘안성맞춤 5대 혁신공약’은 다음과 같다. △미래를 위한 인재육성 .안성미래센터 설립(다중지능 MI검사 및 교육실시) .고등학생 학습지원센터 설치 시행 .고등학생 직업교육 지원 .공도지역 고등학교 신설 .서울지역 학사 건립 및 타지역 기숙사비 지원 △걱정 없는 육아보육 .임산부 영유아 맞춤형 모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