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프레젠테이션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전문 강사 초빙, 프레젠테이션 스킬 교육

 안성시가 18일 LS미래원에서 공직자 170여명을 대상으로 ‘2019 프레젠테이션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각종 아이디어 발표 대회 등 프레젠테이션 기회가 많은 공직자들에게 전문가 강의를 통한 발표 노하우 및 슬라이드 작성 스킬을 배양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권혁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원고 작성 및 설계,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 행동 전략 등 슬라이드 작성부터 발표 기법까지 프레젠테이션 스킬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최문환 안성시장 권한대행은 “공직자 역량강화교육은 궁극적으로 시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시민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면서 “이번 교육이 자기개발의 동기를 부여하고 스피치 능력 함양으로,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안성시 공직자들이 시민들에게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선거운동보다 신종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방역이 우선이다”
이번 4월 15일에 총선과 함께 치러지는 안성시장 재선거에 미래통합당 으로 출마하는 김의범 예비후보는 27일 보도 자료를 통해 “대면접촉 선거운동을 전면 중단하겠다” 선언했다. 앞으로 선거운동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위와 같이 밝혔다. 첫째, 코로나19 방역활동에 집중하겠다. 모든 일정을 최소화하고 자원봉사자들과 방역활동을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청년 지지자들과 함께 매일 안성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방역활동을 실시하겠다. 둘째, 대면접촉을 통한 선거운동을 중지하겠다. “시민들과 대면접촉을 통한 선거운동을 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을 이어나가고, 차량이 통행하는 로터리에서 차량 유권자들에게 인사하는 정도로만 선거운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가 27일 오전 9시 1,595명이 확진자가 확인되었다.”전제하고 “시민여러분께서도 모든 생활과 활동에 심리적으로 많이 위축되었을 것으로 생각 합니다. 확진자를 최소화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민 개개인이 위기상황을 인식하셔서 코로나19 대응법을 숙지하시고 스스로의 위생에 최선을 다해 주셨으면 합니다. '최선의 위기관리는 미연에 방지하는 것' 입니다.”라면서 “하루빨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