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노인복지관 제10회 문화축제

‘금빛물결’ 성황 속 성료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정종국)이 지난 3일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노인복지관 어르신들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문화축제 금빛물결 발표회’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노인복지관의 한 해를 마무리하며 평생교육 수강생들의 활동성과를 발표한 이번 행사에는 안성시 관계자 외 많은 내빈들이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으며, 안성시 출신가수 용화의 출연으로 더욱 풍성한 발표회를 가질 수 있었다.

 안성시노인복지관의 정종국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들은 복지관의 주역이자, 스승이며, 2020년에도 배움의 열정을 놓지 말아 달라”고 전하였으며, 안성시청 백영기 사회복지과장은 “새로운 경자 년을 맞이하여, 안성시노인복지관과 어르신들의 해가 되길 바라며, 언제 어디서든지 어르신들과 소통하는 안성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였다.

 이날 발표회는 어르신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마음껏 발휘하는 시간으로 하모니카 연주, 요가, 가요교실, 소셜댄스 등 총 17개의 반이 참여하였으며, 아트홀 로비에서는 사군자반 전시를 진행하였다.

 안성시노인복지관은 2020년에도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지속적이고,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이규민 의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 선임
이규민 국회의원이 모든 국회의원이 선호하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30일 선임되었다. 이번 선임은 송옥주 의원이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되면서 추가로 배정이 이뤄진 것으로, 이에 따라 이규민 의원은 산업자원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회와 예결특위 두 개의 상임위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예결특위는 국회의 상설특별위원회로 예산안·기금운용계획안 및 국가 결산을 심사하며, 기획재정부 소관 재정관련 법률안 등에 대해 협의하고 국가예산의 규모와 사용처 등을 살펴 국가정책을 방향을 제시하고 견제하는 중요한 위원회로 예결특위 소속 의원은 50인으로 구성됐다. 이규민 의원은 선임과 동시에 3차 추경안 심사를 위해 개회한 위원회에 출석해 국무총리 등 참석한 정부 당국자를 상대로 질의를 벌였다. 이날 이 의원은 정세균 국무총리를 상대로는 “철도산업을 그린뉴딜사업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 긍정적인 답변을 얻어냈다. 또한 재난지원금의 효과를 언급하며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경안 편성의 필요성”을 역설한 후 홍남기 부총리를 상대로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시 제공하는 환급 예산이 대기업에 편중된 지원이 되지 않도록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이 의원은 예결특위 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