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미세먼지 등 대국민 현안에 함께 협력해야한다” 공론화

경기도, 도의회 기재위,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간담회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위원장 정대운)가 지난 10일 경기도의회 3층 제1간담회의실에서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회장 김숙자) 소속 지역 언론인들을 초청, 간담회를 갖고 소통과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기재위 정대운 위원장과 정승현 부위원장, 이종인 도의원, 경기도청 김종근 인구정책담당관, 이용호 신문팀장, 김경수 비전전략팀장, 김상철 미세먼지기획팀장 등 주요 공직자 외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김숙자회장, 박태운수석부회장, 이영호 직전회장 및 소속 지역신문 발행인 등 18명이 함께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의정 및 도정 발전 홍보를 위한 상호 협력사항 논의, 지역신문협의회 의견개진 및 애로사항 청취, 저출산과 미세먼지의 원인과 문제 등 경기도의 입장과 언론사의 홍보 역할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공적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지역언론이 그 생존은 시장논리에 떠밀려 경영난을 겪고 있는 현실을 타개하고 협력하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 자리에서 주민들에게 구독카드(바우쳐)를 지급, 읽고 싶은 지역신문을 구독하게 하거나, 로컬푸드를 이용하게하는 탄소발자국 도입, 지나친 경쟁문화예서 비롯된 저출산문제 해소 등 경기도의 핵심 과제 해결에 공동 노력하자는데 뜻을 함께했다.

 특히 김경수 비전전략팀장은 오는 2월 6일 개최될 예정인 경기도 기본소득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진행, 이를 도민들에게 적극 홍보하는데 언론인들이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는 김숙자(이천설봉신문 대표), 이영호(군포신문 대표), 박태운(김포신문 대표), 강명희(과천시대신문 대표), 김동인(시흥뉴스라인 대표), 조병걸(양평시민의소리 대표), 김영화(안양광역신문 대표), 민용기(안산타임스 대표), 박숙현(용인신문 대표), 한태수(하남신문 대표), 장석화(이천설봉신문 취재기자) 등 임원사들이 대거 참석해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등과의 협력방안을 통해 공적역할을 해나가는데 구체적인 논의를 해가기로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